본문 바로가기

라디오해석/MASTER HITS

2013.06.14 MASTER HITS

곰방마스다타카힛~~~츠
뉴스의 마스다 타카히사 입니다. 금요일 밤, 어떻게 지내고 계세요?
내일 6월 15일은 치바현민의 날이네요. 1984년에 설정한 기념일중 하나. 매해 치바현의 공립학교 등이 쉬는날이 되는데 올해는 토요일이라서 그다지 관계 없는건가~? 라고 하는데요. 치바현내의 동물원이나 테마파트에서는 할인이 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치바현민인 당신은 지금부터 조사해서 내일 어딘가에 가는것도 좋을지도 모르네요. 라고 하는데요. 치바현민의 날, 치바군(치마현 마스코트)도, 네. 기뻐하고 있어요. 후낫시(치바현 후나바시시 비공식 캐릭터) 도 그런가? 후낫시는 비공식. 비공식인 후낫시상도. 기뻐하고있네요. 

그럼, 여기서 메세지를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토야마현의 미쿠쨩.
[곰방마(곰방마) 오늘 저녁으로 먹었던 슈마이가 매우 맛있었었는데, 맛스는 게슈마이와 새우슈마이, 어느쪽이 좋습니까?]
라고 하는데요. 그렇네요~ 역시 기본적으로는 교자라던가도 전부 그런데요. 그 변형되지 않은 쪽이 좋기때문에 평범한 슈마이로 해주세요! 그런 마스다 타카히사가 bayfm으로부터 전해드리고있는 마스타 힛츠. 오늘도 11시 반까지 잘부탁드립니다~

이번주 뉴스
이번주 뉴스~~~ 자, 이번주 뉴스인데요. 뉴스 라이브투어 2013 결정되서 여기서 총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장소! 인데요. 열...열몇번인가? 콘서트 하게 됐는데요. 저의.. 기본적으로는 자신없는 야외부터 시작해서 실내에서도 그 가게 되서요. 뭐 혹시나 야외에서도 계속 하게 되버릴 가능성도 있는데요. 무사히 ????열심히 하고싶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리고 뉴스의 나기사노오네사마 가 와코루의 예쁜 사라하다브라의 CM으로 쓰이게 됐는데요. 저도 테레비의 CM을 보구요, 기쁘네~라고 생각하고 보고있기때문에 꼭꼭 예쁜 사라하다브라 꼭 체크 해주셨으면 하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테고마스의 뉴 싱글 네코츄우도꾸가 절찬 발매중 라는건데요. 고양이자랑콘테스트도요, 이제 곧 마감인가? 6월 30일의 오후 11시 59분까지 접수받고 있기때문에 꼭꼭 여러분의 귀여운 고양이와 또 아는 사람이라던가 친구라던가의 고양이를 꼭꼭 사진 찍어서 보내주셨으면 하고 생각합니다. 오늘은요, 그런 네코츄우도꾸 바로 들어주세요!
♬猫中毒

bayfm으로부터 보내드리고있는 마스다 타카히사의 마스터 힛츠. 보내드린건 테고마스의 네코츄우도꾸 였습니다!

bayfm으로부터 보내드리고있는 마스다 타카히사의 마스터 힛츠. 그럼 여기서 여러분으로부터 온 메일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아이쨩
[맛스 곰방마(곰방마) 부타이 스트렌지 후르츠의 무사히 끝난거 축하드립니다.(감사합니다) 스트렌지 후르츠의 굿즈가 매우 귀엽고 멋있었습니다. 이번 굿즈는 맛스의 디자인 이라는데 아이템을 손거울으로 한것도 맛스의 아이디어입니까?]
라고 하는데요. 그거야 물론 그렇죠. 어떤 굿즈를 만들고싶은가 라는 것부터 회의가 시작되서 포스트카드 라던가 뭔가 포스터계의 ????라던가요. 그런걸 여러분도 만든적이 많은것 같은데요. 저는 그러네요. 전에는 메모장 만들게 되서 그것도 굉장히 맘에 들었었는데요. 이번에는 뭐 스트렌지 후르츠의 내용도 역시 자신을 비추는 거랄까, 거울도요 그런 뭔가 자신을 비춘다던가 좀 무서운 영상이라던가 거울에 나오기도 하고 거울이라는거 꽤 자기를 비춘다는 상징하는 것이기도 할려나 하고 생각해서 거울이 좋겠네~ 하고 생각해서 그 거울에 글자를 쓴것도 계속 만들고싶어서 뭐 테고마스라던가 뉴스의 콘서트때도 만들고싶다고 생각했는데 뭐라고 쓰면 좋을까 라던지 그 어째서 그 거울인거야? 라는 의미가 있는게 역시 좋아서 그 뭔가 매번 적합하지 않아서 만들지 않았었는데요, 이번에는 꼭 거울을 만들자고 생각해서 툭 하고 거울아니겠어?(거울이 좋지않겠어?) 라고 말했더니 스태프상도 어 좋네좋네 라고 해줘서 이번에 그 스트렌지 후르츠의 색상을 써서 하트의 목소리를 걸게 해주셔서 글자도 그렇네요, 거울의 그 거울의 면에 메시지를 쓰는걸로 멋진, 좀 자신있는거네요. 응.. 좀 지금까지 만든적이 없는 굿즈였나 라고 생각해서 굉장히 저도 맘에 들어서 그 부타이의 캐스트 여러분에게 신세 많이 졌습니다. 라고 모두에게 선물하게되서 모두들 사용해주셨는데요. 메세지로 오늘도 귀여워~ 라고, 귀엽다구~ 라고 쓰여 있는데요. ("今日もカワイイぞ♡"(오늘도 귀엽다구♡)) 그 남자꺼에두요, 같은 글자가 쓰여버려서 좀 복잡한 느낌이 되버렸네! 라는것도 있네요. 그래도 여러분이 마음에 들어해주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 계속해서 하찌미쯔타베타이쨩.
[오늘 get navi 라는 잡지에 맛스가 실려 있다는 정보가 있어서 책방에 달려가봤습니다. 미니사구를 가지고 자신있는 얼굴의 맛스에게 정말 두근두근 합니다. 라디오에서 미니사구의 이야기를 하고있을때도 그런 얼굴을 하고있는건가? 라고, 굉장히 기쁜듯이 미니사구의 이야기를 하는 맛스도 매우좋아합니다. 사실은 저 예전에 붐이 일어났을때 빠져있었어서 또 하고싶어져버렸습니다.] 라고 하는데요. 아직 안한다는거네요. 늦어!! 맞어맞어 get navi의 취재를 요전에 받아서 미니사구를 좋아하는 사람, 당신! 이라는 취재를 하게되서, 기뻐요. get navi는 보통 그 좀 시간 있을때라던가요 get navi 읽으면 텐션 올라가는 잡지에 내가 실려있는 거네요. 기뻐요~ 그러니까 평범하게 그런 가전제품 좋아하는 사람이라던가요, 여러가지 그 뭘까나 정보를 많이 알수있는 사람들이 읽는 잡지에 저 실렸어요! 라는건데요. 기뻐요~ 꼭 get navi도 읽으면서 미니사구의 처음 해준다면 하고 생각하기때문에, 부탁드립니다~

자, 계속해서 카나쨩
[맛스 곰방마(곰방마) 맛스에게 질문입니다. 타코가 들어있지않은 타코야키와 딸기가 얹혀져 있지 않는 숏트케이크, 어느쪽이 싫습니까?]
라는건데요. 타코가 들어가있지 않은 쇼트케이크...아 아니다. 타코가 없는 타코야키와 딸기가 얹혀져 있지 않은 쇼트케이크. 쇼트케이크라는건 딸기가 얹혀져 있기 때문에 숏트케이크? 라는거야? 뭐 타코야키에 타코가 들어있지 않으면 타코야키가 아니니까... 타코야키쪽이 분명 싫은데.. 그러네.. 딸기가 얹혀져 있지 않은 쇼트케이크는 별로 그렇게 싫지 않을까나.. 대신에 뭔가 얹혀져있다면? 응... 그러네. 테코야키가 진짜 싫을까나. 진짜 싫어! 그치. 뭐가 들어있어? 라고 하면 벌써 뭐야이거! 라고, 그치.

자, 계속해서 안나쨩
[저는 지금 대학생인데 슬슬 저를 이름으로 부르는걸 그만두는게 좋을까요?]
라는 안나쨩. 안나는 있지~ 라는걸까나? 음... 그치만 그런식으로 부르는거 귀엽다고 생각하는데요. 응.. 그러니까 예를들면 직책이 높은 사람이랑 위에 있는 사람이랑 이야기 할때는 제대로 '저는(와타시)' 이라던가 '저는(와타쿠시)'라고 말하고 친구라던가요, 예를들면 남자친구라던가 뭐 내 앞에서라던가? 응... 라던가 라면 별로 안나는 말야~ 라고 말하는거 있네요. 부모님이라던가? 응.. 안나? 안나나~? 라는 느낌? 

자, 계속해서 코토네쨩
[6월 2일에 1년간 짝사랑 하고 있던 사람으로부터 고백 받아서 사귀게 되었습니다. 고백 할까 계속 고민하고있었는데 고백 하면 이제 평범하게 이야기 못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서라도 포기하자고 생각했습니다. 서로 좋아하고있었다니 진짜 믿을수없습니다! 앞으로 멋진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자고 생각합니다. ]
와~ 대단하네요.짝짝짝 축하합니다~ 에~ 1년간 짝사랑 하고있던 사람한테 고백 받아서 사귀게 됐다! 14살! 빨라! 치바현! 14살! 코토네쨩 빨라! 그런가.. 14살.. 13살부터니까 초6 중1때쯤? 빨라 이거. 에~ 그렇구나. 그렇네요~ 그치만 행복하네 그렇게되면. 좋아요~ 같이 학교라던가 같이 하교하거나 할까나? 저의 상대로요, 테고시상 있는데요. 테고시상은 좋아하는 여자애 짝사랑 했었을때일까나? 짝사랑했었을때 비가 와서 그 애한테 자기가 가지고 있던 우산 딱 펴서 비 속을 계속 달려서 하교했다고 했었네요. 에피소드 기대고 있는 분 계신데요, 꼭 비가 오는 날에는 우산같이쓰고(아이아이가사 테고마스노래제목) 해서 하교한다던가요, 좋지않나요? 그럼 한곡 들어주세요. 테고마스의 아이아이가사.
♬アイアイ傘

bayfm으로부터 보내드리고있는 마스다 타카히사의 마스터 힛츠. 보내드린것은 테고마스의 아이아이가사 였습니다.

마스터타카히사의 마스터피스~~~ 누구에게라도 명곡이라고 생각되는 노래가 있다, 전차나 비행기에서도 탈때도 언제라도 어디서라도 음악과 함께, 먹는것과 같을정도로 음악이 매우좋아, 음악 없인 살수없어, 그런 제가 독단과 편견으로 고른 마스타 피스 명곡을 이 코너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이곡을 골라봤습니다! 
♬하타 모토히로 - 코토노하(言ノ葉 말소리) (언어의정원ost)
bayfm으로부터 보내드리고있는 마스다 타카히사의 마스터 힛츠. 오늘밤의 마스터피스로써 전해드린것은 하타모토히로상의 코토노하 였습니다.
이 곡은 말이죠, 5월 29일에 릴리즈된 16장째의 도호계 애니메이션 영화 언어의 정원 의 이미지송 였던 곡이네요. 이전에요, 스튜디오에 하타상과 우연히 뵙게되서 이전에 뮤직페어에서 그.. 함께 콜라보로 노래하게 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아 오랜만입니다 하타상~ 잘 지네세요? 라는 이야기를 해서 하타상과 기타를 치는 포즈를 하타상이 하면서 또 합시다! 라고 말해주셨어요. 엄청 멋있는 상태였어요. 또 꼭 세션 합시다 같은 기타의 포즈를 하타상이 해주셔서 아 부탁드려요! 라고 저도 그런 그런 포즈 했는데 아 나 기타 못치잖아! 같은.. 노래 1곡으로 승부 하겠습니다! 같은 느낌.. 그렇게 강하게 가진 않은거 같은.. 갑자기 추억인거같은? 그 뭔가 쿵! 하는 쿵! 하는게 있었는데요. 그치만 진짜 하타상의 노래 저 매우 좋아하기때문에 또 같이 노래하게 될수 있도록 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코토노하 라는 싱글 릴리즈 됐으니까 꼭 체크해주세요!
bayfm으로부터 보내드리고있는 마스다 타카히사의 마스터 힛츠. 오늘밤의 마스터피스로써 전해드린것은 하타모토히로상의 코토노하 였습니다.

bayfm으로부터 보내드린 마스다 타카히사의 마스터 힛츠. 슬슬 이별의 시간입니다. 마지막에 중대 발표가 있는데요. 무려 뉴스의 앨범이 발매되는게 결정됐습니다~~~!! 이야~ 기쁘네요. 7월 17일 수요일에 릴리즈. 타이틀은 4명이서 첫 앨범이라는 것과 뉴스와 지금까지와 앞으로라는 의미를 담아서 NEWS! 라는걸로요 뉴스의 뉴스에요. 좋네요~ 그 뉴스의 4명이서 첫 앨범이라는걸로 지금까지 4명이서 냇던 챵카파나 라던가 싱글도 들어있고 4명이서 노래하자! 라는 확실히 그 펼칠수 있는 앨범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기때문에 꼭 기대해주세요. 또 되는대로 앨범의 곡도 방송에서 틀으려고 생각하기때문에 기대해주세요! 그리고요, 타미야 공식 무쿠봉 미니사구 초속 가이드북 2013, 타미야 공식 미니사구 가이드북! 재팬컵 2013의 필승을 대공개, 최신 ma사진을 해부, 옛날에는 여기서밖에 손에 넣을수 없어, 에어도라반제의 특제 바디 스티커 라는걸로요. 미니사구 장족의 가이드북라는 무쿠봉이 나옵니다.(짝짝짝) 이거요 매일 말하지만요, 드디어 타미야상이 아는 이야기를 들어서 타미야상이 내는 책이 나온다! 라는걸로 존부의 타무라 아츠시상과 뉴스의 마스다상 라는걸로 특별 인터뷰도 수록! 이야~ 기쁘네요~ 말해도 그 저의 문서를 보면 미니사구가 빨라지게 돼요 같은 이야기는 그렇게 안해. 줄줄히 미니사구에 대한 열정, 열정이랄까 미니사구의 사랑을 말했다는 느낌이네요. 기쁘네요~ 타미야 공식 무쿠본 카챠빈도 있을까요? 없어.. 없네요. 무쿠본 이라는건 매거진과 책의 사이이다. 무쿠본인데요. 꼭 그쪽도 체크해주세요. 

방송에서는 여러분으로부터 여러가지 메세지를 대모집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소박한 질문, 사랑의 고민, 브레인 마스타, 그리고 미니사구 장족의 가이드 읽었어! 등 메세지 잘부탁드립니다. 
주소는 mass@bayfm.co.jp, 주소는 mass@bayfm.co.jp. mass의 철자는 엠.에이.에스.에스입니다. 메일을 보내주신 분 중에서 매주 한분에게 방송 오리지널 스티커를 선물해 드리고있습니다. 라디오 앞으로의 당신으로부터의 메일을 뜨겁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다음주도 꼭 들어주세요. 지금까지 뉴스의 마스다 타카히사 였습니다. 바이바이!